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손의 생활꿀팁/고양이손의 육아꿀팁

[육아] 늦었지만 어린이집 보육료 사전신청-온라인

by 고양이손83 2024. 2. 21.

 저는 정말이지 정신이 없는 하루를 보낸다고 핑계를 대고 있어요.

보육료신청이 꽤나 늦어서 포스팅도 늦었어요.

 우리에게 많은 정부지원 혜택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잖아요.

이번에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이번에는 정부에서 유용하게 신청할수 있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려고 해요.

우리아이 어린이집 보내야 하는데 보육료 너무 많이 들지요.

맞벌이 부부같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이른 나이에 어립이집을 보내야 해요.

가정에도 돌봄을 한다고 해도 하루종일 육아를 하다보면 너무 힘이 들어요.

포스팅 맨 마지막에 사이트 링크 걸어드릴게요.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제 포스팅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약간씩 다른 부분은 로그인이라던가

내가 원하는 신청에 따라 달라질수 있어요.

우선 저는 처음 어린이집을 보내는 거라서 보육로 사전신청을 진행해요.

 

우선 우리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들어가요. 그러면 첫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29일까지 사전신청을 했어야 했어요. 정말 다행이도 20일날 신청을 하였어요. 당일수동 신청하는 것도 있지만

그 내용은 내용을 알려드리다가 살짝 언급해 드릴게요.

사전신청 못했다고 해서 너무 상심하시면 안되요. 우선 공지창을 닫고 이제 로그인을 해요.

저는 항상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사용하기에 이번에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해요.

 

 

저와 같이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신청하시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시고 공동 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공동인증서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는 창이 나옵니다. 그럼 그대로 입력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되요.

 

 

로그인 후에 첫 화면에서 상단에 서비스 신청메뉴에서 복지급여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맨처음에 딱 보이잖아요.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본 화면이 나오면 스크롤은 밑으로 내려줍니다. 

 

내려주시게 되면 밑에 화면과 같은 내용이 나오게 되요. 저는 보육료 사전신청을 한다고 했어요.

하지만 밑에 보시면 보육료(어린이집) 당월 신청이라는 것이 있어요.

해달 보육료 말고 양육수당, 유아학비 등등이 있네요. 이 내용은 신청하시는 날짜에 따라 달려져요.

양육수당은 받고 계시는데 어린이집을 가시는 분은 15일까지 당월신청이 가능하고,

16일 이후 부터는 다음달이 적용되어서 저처럼 어린이집 3월부터 보내시는 분은 사전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영유아에 보육료 사전신청 보이시죠? 신청하기 네모에 체크하신 후 스크롤을 쭉 내리시면 다음으로 진행하게 될 버튼이 나오게 되요. 그럼 그 다음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자세히 보기부터 알아볼게요.

 

그 다음페이지는 조금 꼼꼼하게 살펴 봐요. 우선 서비스 대상을 읽어 봐요. 출생일자 기준으로 안내되어 있어서 참고하기 좋아요. 사실 보지 않으면 적용이 되는지 어느 연령때 인지 알 수가 없거든요.

그다음에 제외대상과 온라인신청이 불가한 경우의 안내가 있어요. 꼼꼼히 읽어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 다음탭은 서비스 이용방법입 신청방법이 나오네요.

 

 

온라인신청이 방문신청보다 간편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방문을 하실 분들은 위에 서류를 꼼꼼히 체크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해당사항여부를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그 다음은 온라인 신청서 작성 전 주의사항을 안내해주는 탭이 있네요. 눌러서 읽어보도록 해요.

 

해당 페이지를 다 읽어보았습니다. 자세히보기에서 공부할 내용은 다 공부했으니 사전신청 다음 단계를 알려드릴게요

우선  개인정보활용동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항상 마주하신 페이지죠^^

 

하단에 전체동의하고 다음으로 진행할수 있는 체크란과 버튼이 있어요.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요.

그럼 다음과 같은 동영상시청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그럼 동영상을 시청하시고 문제를 풀어야 해요. 우린 동영상 보는걸 너무 싫어하죠.

 

살짝만 알려드릴께요~ 정답은 "민주적인부모"입니다. 사실 문제라니 내가 영상보고 문제까지 풀어야 하나

싶으시겠지만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내용이니 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그럼 그 다음으로 넘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해당하시는곳에 체크하시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되요. 정보제공동의를 했었나 가물하네요.

그리고 신청정보 적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첫번째 잘 읽어보세요. 헷갈렸어요. 저는 임신했을 때 발급받은 아이행복카드가 있었어요.

대부분 울 엄마들 있으시죠? 잘 체크하시면 되요. 없으신 분들은 신청하시면 되요.

이제 드디어 제출하기 버튼이 나왔어요. 마무리 단계네요.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기 다음과 같이 나와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2월20일날 신청했어요. 처리는 21일날 문자로 알게 되었어요. 적합판정을 받았어요.

이후 진행은 아직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지만. 이렇게 간단히 온라인 신청을 할수 있어요.

위에서 얘기한 대로 하단에 사이트 링크 이미지 넣어 두니 누르시고 신청하러 슝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