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손의 생활꿀팁/고양이손의 육아꿀팁

[육아]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2

by 고양이손83 2023. 12. 19.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입소대기 신청을 해야 해요.

새로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면서 새포스팅도 올리고 했어요.

 

가족들과 상의한 후 울 귀요미는 3월에 어린이집 보내기로 했어요.

1월, 2월은 너무 춥기도 해서 왠지 걱정이 많았어요.

이것 저것 신경쓰이는 게 너무 많아서 어린이집 보내기까지

마음먹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육아는 너무 신경쓸 게 많은 것 같아요.

다들 저처럼 많이 고민하시겠죠?ㅠㅠ

 

저번 포스팅에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방법과 어린이집 입소대기 안내등등 알려드렸어요.

그리고 입소대기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아동등록을 해야 했기에 그 내용까지 포스팅했습니다.

입소대기 신청을 마저하기 위해서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갔어요.

 

 

위 화면은 제가 공동인증 로그인을 하기 위한 화면이예요.

메인화면은 이제 아시잖아요~~에이~~ㅎㅎㅎㅎ

하지만 바로 다음에 메인화면 다시 보여드립니다. 걱정마세요.

왜냐하면 다시한번 메뉴를 알려드리게 위해서 입니다.

직장맘은 후다닥해야 하니 화면이 익숙한 화면이 좋아요.

그래서 리뉴얼된 사이트로 알려드리게 되서 다행이예요.

조금이라도 다르면 헷갈리기 때문이예요.

 

 

이번에는 장기?를 부렸어요. 어린이집 메뉴에서 입소대기를 누릅니다.

화살표랑 동그마리 보이시죠? 사실 공부를 좀 했어요.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알려드릴까 해서요.ㅎㅎㅎ

하지만 아직도 너무 허접하답니다.ㅠㅠ 앞으로 더 발전하겠죠?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그럼 왼쪽에 보시면 입소대기 신청항목이 있습니다.

알기쉽게 표시했어요. 칭찬해주세요. 육아맘은 칭찬이 필요해요 ㅋㅋㅋㅋ

육아하다보니 칭찬받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생겨요...ㅋㅋ

입소대기 신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하지만 여러분 당황하지 마시고 취소버튼을 눌러주세요.

왜냐하면 우리는 전 포스팅에서 이미 입소대기 신청아내를 읽었기 때문이예요.

하지만 만약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다시하면 보실려면 확인을 누르세요.

취소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요.

 

 

우선 봐두셨던 어린이집을 찾습니다.

저도 보내려고 하는 어린이집 있어요. 사실 요새는 어린이집도

방문에서 상담?같은 것도 받고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전화통화만 했어요. 직장맘이 시간 비우기란 어렵잖아요.

미재원중이라 3개소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저는 우선 1군데만 신청하려고 해요.

어린이집 검색으 하려고 해당사항을 누르면 저렇게 관련 내용이 나와요.

해당 지역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도로명을 모르실 경우 해당 어린이집을 검색해요.

요즘엔 해당 주소정도는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우편번호까지 알 수 있어요.

어떻게 보면 좋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나쁜 점도 있는 것 같아요.

어린이집명에 보내실 어린이집까지 기재하셔서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되요.

 

 

자~ 저는 쟤가 원하는 어린이집이 검색 되었습니다. 해달 인증 유형도 알 수가 있어요.

특성에 야간연장이 있지만 저는 야간연장을 하지는 않을 거예요.

아파트단지 내에 있는 어린이집이라서 유형이 가정으로 나오네요.

혹시 어린이집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따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아무래도 저처럼 직장맘들에게는 나와있는 정보만 있으면 그래도 도움이 되요.

사실 저도 임신 중에 영유아를 봐주는 어린이집이 있나 알아보고 했어요.

하지만 그때도 근무 중이라서 인터넷으로만 알아봐야 했어요.ㅠㅠ

이제 입소대기신청 버튼을 눌러볼게요. 떨리네요. 이게뭐라고....

 

 

앗 완벽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입소대기 신청안내 동의를 하지 않았다고 나왔어요.

하지만 신청하기 위해서 알아서 창을 띄워주지 얼마나 다행이예요..ㅋㅋㅋ

꼼꼼히 읽어봅니다. 주의사항이 있어요. 해달 어린이집과는 입소상담을 통해 확정됩니다.

입소확정은 7일 이내 등원결정을 해야 한데요. 사유없이 지연되면 차운쉬 대기자가 입소 확정될 수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여러군데 하시는 분은 고민을 하실까요?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세요.

 

마지막에 전체동의 버튼이 있어요.ㅎㅎ 다른 때였으면 그냥 대충읽고 전체동의 눌렀을 거예요.

확인 및 입소대기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입소대기 아동등록을 해둔 아동이 나오네요.

입소희망예정월 선택하는 란이 있어요. 저는 내년 3월부터 보낼거예요.

해달하시는 예정일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래 내용을 살펴보아요. 아래에는 정말 필요한 정보가 있어요.

영유아 보육료 지원에 관한 이야기가 있네요. 저 또한 알아볼거예요.

해당 내용이 꼭 필요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추후 영유아 보육료 지원신청에 관한

포스팅을 할 예정이예요.

그리고 아래에 보면 어린이집 기본정보와 조사서 및 동의서보 읽어봐야해요.

 

해당 어린이집정보가 나와요.

사실 저는 미리 봤어요. 이 정보는 다른방법으로 미리 볼수가 있어요.

여기서 입소대기 현황이 나오네요. 다행히 제가 보낼 어린이집은 입소대기 현황에 대기자가 없어요;;;;;

사실 이곳은 좀 작은 곳이예요. 그래서 아동이 얼마 되지 않아요.

밑에 반 운영현황을 보면 정원과 현원의 명수가 나와있어요.

사실 저도 처음 하다보니 시간이 좀 걸렸어요. 어린이집 기본정보는 그렇다쳐도 조사서 및 동의서가

사실 할게 많았어요.ㅠㅠ 미리 작성한다는 건 몰랐거든요.ㅎㅎ

여러분도 화면 꼭 보시고 미리미리 알아두세요.

 

음~ 생각보다 항목이 좀 되네요.^^ 첫번째 동의내용부터 저는 떨렸어요.

필요시 119구조대에 연락하여라는 문구부터 저는 너무 떨리더라구요.ㅎㅎ

2번째로 귀가 동의서가 있어요. 저는 여기서 너무 헷갈렸어요.

보호자동행?차량(어린이집)? 아하 등하원 방법이예요. 

아무래도 보호자가 어린이집에 데려다 주시는 분들고 계세요.

 

 

식품알레르기가 있는 아동은 참고하세요.

저희는 없지만 그래도미리 알릴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다 작성하셨으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럼 조사서 및 동의서 내용이 저장이 되요. ㅋㅋㅋ

필수선택란은 꼼꼼히 체크해주셔야 해요. 왜 항상 뭐가 빠졌다고 하잖아요.

저장 누르시고 혹시 입소희망예정월을 다시 확인해주세요.

저는 이게 다시 잘못 되어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이제 거의 막바지 인것 같아요. 확인버튼을 눌러요

알림이 뜨네요. 보호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입소 시, 어린이집에서 해당 아동을 퇴소시킬 수 있습니다.

부정한 방법이 뭔지는 몰라도 퇴소 당하지 않으시게 조심하시기 바래요.ㅎㅎ

 

 

 

자~ 이제 입소대기 신청이 끝났어요~ 쉬운듯 어려운듯 알쏭달쏭 하네요.

저는 신청하고 바로 다음날 어린이집에서 전화가 왔어요.

사실 전화로만 통화하였더니, 원장님께서 어린이집 내방하셔서 보시기도 하고 상담도 하시라고

전화가 왔어요. 저희집 아가와 놀러오라고 하셨어요.

 

사실 직장맘 이긴 해도 마음에 걸렸어요. 업무 지장 없을때 살짝 내방해 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저도 신경이 많이 쓰이기도 하네요.

 

여러분도 입소대기신청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앞으로 정말 유익한 글로 많은 도움을 드리길 바래요~

혹시 2번째 글부터 들어오신 부터 1편부터 보시길 바라면서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하트는 사랑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 꼭~눌러주세요^^